본문 바로가기
what I ate

[치킨/푸라닭] 푸라닭 블랙 알리오 & 고추마요 순살 반반 치킨

by SO SWEET STELLA 2020. 7. 26.



푸라닭 치킨을 처음으로 시켜보았어요


집 근처에 유일하게 있던 푸라닭 치킨이

저희 집이랑은 거리가 좀 있어서

배달이 안 됐었는데

집에서 많이 멀지 않은 곳에 푸라닭 치킨이

새로 생겼어요


모델로 배우 정해인을 기용하고

지점도 500 개 지점이 넘었다고 하는데

요즘 엄청 공격적으로

마케팅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덕분에 저희집 근처에도 지점이 생겨서

궁금했던 푸라닭 치킨을 맛 볼 수 있게 됐죠🙃




비닐 봉투가 아니라

까만색 더스트 백에 담겨 오네요

낭비인 것 같기도 하고

뭐 색다른 것 같기도 하고

컨셉에 제대로 과몰입하는 구나

뭐 이런 생각도 듭니다😄




블랙 알리오 치킨과

고추마요 치킨이 유명하다고 해서

둘 다 먹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반반 치킨이 있어서

블랙 알리오, 고추마요 반반

순살로 주문했어요


이렇게 두 가지 치킨으로는

반반메뉴가 안 되는 지점도 있다던데

운이 좋네요🙃




먼저 블랙 알리오 치킨,

블랙 알리오 치킨은 간장 치킨이에요

짭쪼롬하면서도 달달한 맛

이름에 맞게

치킨 위에 마늘칩도 올라갑니다



제 요즘 주식이

프로틴 셰이크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맛이 꽤 자극적인 느낌이었습니다

먹다가 좀 질리기는 해요

그래도 맛있었어요


그냥 먹는 것도 괜찮은데

같이 온 고추마요 소스에

블랙 알리오 치킨을 찍어먹는 것도 좋았습니다




다음은 고추마요 치킨이에요

고추마요 소스가 푸른 빛이라

처음에는 와사비 마요인 줄 알았는데

녹색 고추를 넣어서 만든

마요소스라고 하더라구요


와사비 마요 맛 치킨도

꽤 맛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봤어요

저는 와사비 마요를 좋아합니다🙃


고추마요 치킨은

크림 새우 소스랑 비슷했어요

치킨에 마요 소스를 버무려서

조금 느끼할 법도 한데

시큼 매콤한 할라피뇨가 있어서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할라피뇨 덕에

밸런스가 확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오븐에서 한 번 굽고

또 한 번 더 튀긴 

치킨이라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속은 촉촉하고

소스에 묻힌 치킨이 바삭하기 보나는

쫄깃한 식감이 났어요



튀김 옷이 두꺼워서 별로였다는

지점도 있다던데

제가 주문한 지점은

튀김 옷도 얇고

잘 조리된 치킨이었습니다


푸라닭 순살 치킨은

닭다리 살이에요

마트에서 파는 닭 다리살 있잖아요

넓적한 닭 다리살을

자르지 않고 크게 다 쓰는 것 같아요

탱탱하고 쫄깃해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크로칸 슈는

얼린 상태 크로칸 슈를 보내주는 것 같아요

치킨을 다 먹고 나면

딱 적당히 먹기 좋은 상태로 녹아있어요

카페 같은 곳에서 파는 크로칸 슈랑 비교하면

좀 눅눅한 느낌이고

안에 든 크림도 묽은 편인데요

달달하고 맛있어서 한 입만 먹겠다고 하고는

반 이상 먹었습니다😁


치킨 주문하면서

따로 디저트 주문할 필요 없이

크로칸 슈만 주문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푸라닭 치킨 제 입맛에는 꽤 괜찮았고

블랙 알리오 치킨과 고추마요 치킨은 먹어봤으니

다음 번엔 오리지널 치킨과

악마치킨을 주문해서

먹어볼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