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I ate

[강원도 속초/닭강정] 속초 중앙시장 맛집 문전성시 더덕 닭강정 택배로 시켜먹기

by SO SWEET STELLA 2020. 3. 29.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벌써 두달 넘게 밖에도 잘 안나가고

아무래도 배달 음식도 잘 안 먹어요


며칠 전부터 양념 치킨이 너무 먹고 싶어서

배달을 시킬까 말까 고민하다가

문전성시 더덕 닭강정이 생각났어요


속초 중앙시장 맛집 속초 명물 대왕 김밥 최대섭 대박김밥, 문전성시 더덕 닭강정



지난 해 가을 쯤 속초에 놀러갔었는데

그 때 먹었던 닭강정이 입맛에 맞았었거든요


지도 어플에서 문전성시 닭강정을 찾아

택배 배송이 되는지 문의 했더니

배송 된다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어요


그래서 바로 주문했지요😎




문전성시 닭강정은 속초 중앙시장에 있어요

잘 몰랐는데 더덕 닭강정으로 유명한 집이더라구요

아는 사람은 아는 속초 맛집 느낌인데

같이 간 친구가 잘 알고 있던 덕에

저도 처음 더덕 닭강정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명함에 전화번호가 있었는데,

사진에는 전화번호가 안 찍혔네요

명함 속에 보이는 홈페이지 주소는 연결이 안 되더라구요




문전성시 닭강정으로 직접 전화하면

문자가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십니다

그 휴대폰 번호로 주문할 닭강정 종류와 수량을 보내면

계좌번호와 배송비를 포함한 금액을 보내수세요

입금 하고 주소를 보내면 주문 끝😀


주문한 당일 6시 이전에 택배를 발송합니다

택배는 우체국 택배고,

발송 후에 송장 번호를 문자로 보내주세요

저는 주문한지 대략 12시간 만에 택배를 받았어요



장담은 할 수 없지만😁

보통 주문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더덕 닭강정을 두 상자 주문했고

더덕 닭강정은 한 상자에 20,000 원

일반 닭강정은 한 상자에 18,000 원이에요

총 45,000 원 입금한 걸 보면

배송료가 5,000 원 인 것 같네요


닭강정은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돼서 오고

플라스틱 용기를 다시 스티로폼 상자에 담아서 배송합니다

스티로폼 상자 하나에 닭강정 하나 씩 담겨와요



속초에서 친구가 더덕 닭강정을 먹으러 간다길래

아니 무슨 더덕이 들어간 닭강정을 먹어

이렇게 생각했었거든요

(사실 더덕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근데 닭강정에 더덕을 넣으니

산뜻한 맛이 더해져서 닭강정의 느끼한 맛을 싹 잡아줘요

눅눅한듯 아삭하게 씹히는 더덕 식감도 좋구요



친구가 산 닭강정,

다섯 개만 먹고 그만 먹는다고 해놓고는

멈추지 못 하고 끝까지 먹었어요

마냥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택배로 배송된 닭강정은

플라스틱 용기에 구멍을 뚫어서 포장하시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직접 가서 사 먹는 것보다 맛이 좀 덜 하기는 해요

살짝 눅눅하고 더덕이 덜 아삭하기도 하고

속초에서도 닭강정을 구입해서 바로 먹은 게 아니라

식은 걸 먹은 건 마찬가지인데도

맛이 좀 다르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사실 어떤 음식이든 택배 배송은 맛이 다를 수 밖에 없어서

이점은 감안하고 주문했어요


일반 닭강정, 더덕 닭강정 모두

매운맛, 순한맛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순한맛, 매운맛 각각 한 상자 씩 주문했는데

매운맛과 순한맛 소스는 같고

매운맛에는 청양고추가 들어가요

제가 워낙 매운 걸 잘 먹는 편이어서 그런지

매운맛이라고해서

순한맛 하고 엄청 차이나게 맵지는 않았어요

더덕 말고도 고추가 아삭하게 씹혀서 좋은 정도?


밖에 나가기 힘든 요즘같은 때에

하루만에 택배로 받아서 닭강정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마 한 달 내로 또 시켜먹지 않을까 싶네요😅


지난 번 속초여행이 정말 좋아서

속초 또 가고 싶었는데

날도 풀리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부터 해방도 좀 돼서

속초 여행도 다시 가보고

문전성시 더덕 닭강정도 직접 가서 먹고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