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I bought/house hold goods

[빨대/아이엠그리너] 생분해 빨대 PLA(폴리락타이드) 옥수수 빨대

by SO SWEET STELLA 2020. 7. 7.



요즘 재활용 쓰레기 문제가 큰 이슈라

일회용품 사용을 규제하고

종이 빨대를 제공하는 카페가 많아졌죠


플라스틱 빨대 보다는

종이 빨대가 좋다는 걸 알지만

종이 빨대는 영 내키지 않아서

아메리카노는 빨대 없이 마시고

프라푸치노나 드리즐 뿌린 라떼는

한 동안 아예 먹지 않았어요


저는 모카 드리즐을 잔뜩 뿌린 라떼를

빨대로 먹는 걸 좋아해요

컵 아래 쪽에 가라 앉은 드리즐과

라떼를 같이 마시는 게 좋거든요

아아도 좋지만 가끔 좋아하는 초코 라떼도 마시고 싶어서

아예 생분해 빨대를 구입했습니다

가방에 몇 개 씩 가지고 다녀니면서

빨대가 필요할 땐 제 빨대를 사용합니다




생분해 빨대도 종류가 많아요

종이 포장 없이 아예 벌크로 돼 있는 제품도 있고

개별 종이 포장 된 제품,

옥수수로 만든 빨대, 사탕 수수로 만든 빨대

그 중에서 저는 아이엠그리너 PLA 옥수수 빨대를 선택했어요


옥수수로 만든 제품은

코스트코에서 포크나 스푼으로

사용해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친숙했고

개별 포장된 긴 빨대를 원했는데

아이엠그리너 옥수수 빨대가 딱 그런 제품이었어요

가격도 저렴했구요



봉투 안에 빨대가 총 100 개 들어있고

빨대를 포장한 얇은 비닐도 PLA 생분해 비닐이라고 해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구입했습니다


빨대 포장 종이 한쪽에는 이렇게

I AM NOT PLASTIC

이라고 적혀있고




다른 한쪽에는

100% COMPOSTABLE,

100% 퇴비로 사용이 가능한

이라고 쓰여있어요


옥수수를 분쇄해 전분을 추출하여

효소를 더해 덱스트로오스로 바꿔준 후

발효시키면 젖산이 작은 구슬 알갱이 형태의

PLA(폴리락다이드)가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 빨대는 이 PLA로 만든 빨대예요



PET와 유사하지만 100% 생분해 돼서

퇴비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보다 안전하다고 합니다


단,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제품이다 보니 열에 약해요

뜨거운 음료에는 사용할 수 없고

45도 이하 온도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사실 뜨거운 음료에는 빨대를 사용할 일이 없으니까요

일반 빨대랑 동일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빨대는 반투명한 흰색이고

지름은 7mm, 길이는 25cm입니다


저는 집에서 물을 마실 때도

빨대를 이용하는 편인데

길이가 길다보니 집에 있는 텀블러나 컵을

다 커버 가능해서 좋아요


PLA 빨대는 잘 구겨지고

찢어진다는 얘기를 들어서 좀 걱정했는데

잘 구겨지긴 하지만

자국이 좀 진할 뿐,

일반 플라스틱 빨대랑 비슷하거나

내구력이 아주 조금 낮은 수준이고



지금까지 100 개 정도 사용하는 동안

한 번도 찢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었어요

일반 빨대랑 거의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옥수수 빨대 너무 편하고 좋아서

며칠 전에 재주문 했어요

이전에 주문한 빨대를 거의 다 썼거든요

종이 빨대가 흐물흐물해서 싫거나

종이 빨대 특유 맛이 싫은 분들은

옥수수 빨대를 한번 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