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I live

[오늘, 꽃] 스파트필름에 꽃이 피었다

by SO SWEET STELLA 2020. 7. 8.



스파트필름에 꽃이 피었다


6월 중순 쯤 처음 꽃 봉오리를 발견했는데

아직 꽃이 남아있다

사실 꽃이 슬슬 지려고 한다




엄마는 매년 봄이면

화분을 사고 분갈이를 했다

그리고 겨울쯤이면

몇몇 화분에는 식물이 없다😅


그러다 점점 관리를 못 해도

오래 살아 남는 식물만 집에 남고

그마저도 관리가 안 돼서

하이드로볼 화분을 들였다

하이드로볼에 키우는 식물은

수경재배고 물 양이 눈금으로 표시돼

키우기가 쉽다


덕분에 우리집 스파트필름은

벌써 우리집에 산지 10년 쯤 되는 것 같다

스파트필름에 꽃이 핀 건 오랜만이다


엄마는 바쁘고

나는 가끔 한 번씩 물을 주는데

오랜만에 꽃이 핀 건

가끔 물을 주는 탓이 아닐까 싶다

식물은 양분이 넘치면 번식을 안 한다던데

물이 너무 부족해 꽃을 틔웠나

하는 생각을 해봤다


꽃병에 꽃은 빨리 시들까

매일매일 물을 갈아주면서

화분은 신경을 잘 안 썼네

잎에 먼지도 잔뜩 앉아있고...

앞으론 내가 물 잘 줄게

우리집에서 오래 살자🙃


댓글